메뉴네비게이션 공지사항 카피라이트

슬로건

처음 > 열린마당 > 소리함 > 개선해주세요

소리함

none
 
 
시민도서관 개선사항에 대해
차**
2019.12.15

시민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느낀점과 그것에 대한 개선사항 몇 가지를 적어봅니다. 우선, 이 글을 적는다고 해서 도서관측에서 얼마나 개선의지가 있는지는 확신하지 못하지만 반드시 개선해 주시기를 간곡히 말씀드립니다.

첫째, 도서관정문에 있는 여자주차원문제이다. 정말 밥맛이다. 한 번은 차 안에서 창문을 연 채로 문의사항이 있어서 큰 소리로 얘기했음에도 그냥 멍하니 사람을 쳐다보고 아무 대꾸도 하지않았다. 뒤에 아이들이 타고 있어서 그냥 혀를 차며 지나왔는데 뭐 그런 사람이 다 있나 싶다.
도서관에서 입찰을 해서 지정한 업체에서 파견나온 일종의 용역으로 알고 있는데, 아무리 그렇다손 치더라도 본인이 근무하는 곳의 룰을 따라야 하지 않나? 요즘 세상에 용역업체에 맡기지 않는 곳이 얼마나 있나? 용역업체의 직원들이 근무지에서 고객을 상대할 때(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는 기본적인 인성과 바람직한 근무태도는 기본이 아닌가?

둘째, 일부 막가는 중,고생들의 문제이다. 주지하다시피, 요즘 아이들이 보면 말그대로 자기만 안다. 왜냐하면 우리 부모들이 모두 자기 자식만 잘났다고 가르치니 아이들이 밖에 나와서도 제멋대로 행동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복도에서 뛰어다니고, 잡담하는 것은 애교라고 치더라도 열람실안에서의 눈에 거슬리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다른 곳도 아니고 학습과 독서하는 곳인 도서관이기 때문이다.

1층안내데스크로 연락하면 바로 조치하신다고 하는데, 여기서 제안하나 드립니다. 도서관 자료정리를 위해서 자원봉사하실 분을 모집하시든데, 열람실의 면학분위기조성과 적어도 도서관내에서의 정숙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차라리 열람실 자원봉사하실 분도 공개모집하는 것이 어떠한지요? 물론, 누가 할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시도라도 해봤으면 합니다. 아니면 용역업체에 맡기시는 것도...물론, 예산문제로 안되겠지만...
학교같은 곳에서 스쿨폴리스제도가 있듯이 은퇴하신 분이나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 중에서 모집해서 어느 정도의 수고비(교통비 정도?)를 보상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1층 안내데스크로는 역부족이고 그때 그때 뿐이라고 생각하며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장소이기 때문에 더더욱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글수정 삭제 
답변자
이메일 전화 작성일
관리자 2019-12-20 오전 11:26:42
시민도서관 개선사항에 대해
먼저 우리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공공시설은 이용자분들 스스로 타인에게 불편함 주지 않도록 각자가 에티켓을 지켜 주어야 함에도
이를 지키지 않는 일부 이용자분들로 인해 적은 인력으로 열람지도의 한계와 또한 예산확보의 문제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드리오니 이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건의하신 3가지 내용에 대해 최대한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방법 등을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